본문 바로가기
  • 내 손안 세상 보기 니 해피
IT

광고 게재 제한 게시자 취할 수 있는 조치

by 니해피 2023. 7. 3.
반응형

광고 게재가 제한적인 경우에 게시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사항으로는 문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검토하고 정책센터의 권장조치 사항들에 대하여 확인할 것을 주문하고 있으므로 이에 순응하여 광고 게재 제한 원인을 찾아보고자 하는 목적으로 글을 작성하였다.

 

무효 트래픽 문제로 인해 계정에서 광고 게재가 제한되고 있는 경우 구글 애드센스 정책센터에서 안내하고 있는 게시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 사항은 다음과 같다.

 

광고 게시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

  • 광고 트래픽 소스 및 사이트 방문자 확인하기
  •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지 않기
  • 신뢰하지 않은 상대와 파트너 관계 맺지 않기
  • 광고 게재 제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광고 게재 제한 게시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

 

반응형

 

광고 트레픽 소스 및 사이트 방문자 확인하기, 자신의 광고 클릭하지 않기, 신뢰하지 않는 상대와 파트너 관계 맺지 않기 , 광고 게재 제한에 대하야 자세히 알아보기를 탐색해 보았지만 나에게 해당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 길은 요원하다.

나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는 바보도 아니며 신뢰할 수 없는 어떠한 파트너와 관계를 맺은 바도 없기 때문에 나의 잘못으로 광고게재 제한 원인이 제공되었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정책 관련 문제 해결하기에서 광고 게재가 제한된 원인을 자세히 알아보려면 광고게재 제한 가이드를 참조하라고 하고 있다. 링크를 타고 페이지에 가면 영문으로 된 광고 게재 제한 가이드(애드센스)를 볼 수 있다.

 

지금까지는 그냥 지나 쳤다.

 

하지만 오늘은 광고 게재 제한 가이드의 질문에 응대하여 결과를 받아 보았다.

결과는 구글 웹 검색 스팸 정책 준수와 사이트 트래픽 늘리기 위한 도움말을 참조하는 것이다. 순간 광고 게재 제한 원인을 알 수 있겠다는 희망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과정 : 정책센터 → 게시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 항목 중 '광고 게재 제한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기' → 광고 게재 제한 가이드(애드센스)

 

 

결과 : '구글 웹 검색의 스팸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 트래픽을 늘리기 위한 도움말을 참조하세요'

 

 

1. 구글 웹 검색의 스팸 정책

구글은 사용자를 보호하고, 검색결과 품질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음 15가지에 대한 스팸 정책을 위반하여서는 안된다고 하고 있다. 구글 정책을 위반하는 경우에는 검색결과 순위가 낮아지거나 아예 표시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1. 클로킹
  2. 도어웨이
  3. 해킹된 콘텐츠
  4. 숨겨진 텍스트 및 링크
  5. 유인 키워드 반복
  6. 링크 스팸
  7. 머신 생성 트래픽
  8. 멀웨어 및 악의적 행위
  9. 혼돈을 야기하는 기능
  10. 스크랩한 콘텐츠
  11. 부적절한 리디렉션
  12. 자동 생성 스팸 콘텐츠
  13. 빈약한  제휴 페이지
  14. 사용자 생성 스팸
  15. 순위 내리기 또는 삭제로 이어질 수 있는 기타 행동 : 법적 삭제 개인정보 삭제 정책회피 사기

스팸정책을 위반할 수 있는 기타 문제로 표시되었다고 판단이 되는 스팸콘텐츠, 유료링크 멀웨어 피싱에 대해서는 구글에 신고하라고 주문하고 있다.

 

신고: 스팸콘텐츠, 유료링크, 멀웨어, 피싱 구글에 신고

 

신고에 대해서 직접 조치는 되지 않지만 스팸 감지 시스템 개선 방법을 찾는데에 중요 역할을 한다고 한다. 쭈욱 읽어 보았지만 지금까지 내가 글을 게시하면서 스팸정책을 위반했다고 할 수 있는 해당 항목은 없었다.

 

 

2. 사이트 트래픽을 늘리기 위한 도움말

사이트 방문자를 늘리고 페이지 노출 개선을 위해 서치콘솔 도구를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고 하면서 다음의 5가지를 제시하고 있다.

  1. 구글 색인에 페이지 제출하기
  2. 구글에서 사이트를 확인하는 방법 이해하기
  3. 잠재적인 문제 진단하기
  4.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검색어 파악하기
  5. 재 등록하기

 

 

3. 다음은 광고 게재 제한 가이드(애드센스) 설문이다.

 

Q1. Which of the following notifications do you see in your policy center?

 

[ ] Ad serving is currently limited(Account level)

 

Q2. Which of the following reasons is causing your ad serving to be limited?

 

[ ] acount being assessed

[ ] invalid traffic concerns

 

Q3. is ths your only AdSense account?

 

[ ] yes

 

Q4. how long have you been monetizing with this account?

 

[ ] less than 1 month

[ ] over 1 month

 

Q5. Your ad serving may be limited due to invalid traffic. Some common reasons are listed below. have you observed any of the following?

 

[ ] clicking your own ads

[ ] limited understanding of your ad traffic

[ ] partnering with third parties

[ ] limited understanding of ad formats and implementation method

[ ] I am not sure

 

Q6. How are you primarily building traffic and engagement on your sites?

[ ] Using Search Engine Optimization techniques

 

이번 광고 게재 제한 원인으로 나의 경우 결과 값은 스팸 정책 준수이지만 특별히 스팸 정책에 반한 행위를 한 것은 없었다고 볼 때 결과적으로 무효 트래픽에 의한 게재 제한 원인 파악에는 실패하였다.

구글에서 정보 제공을 해주지 않는 한 원인 파악은 불가능함을 인식하고 있지만 나름 원인을 찾아보고자 함에 의미를 부여할 수 있을 것이다.

 

 

호스트
서버연결오류표

 

결론 : 광고 게재 제한 가이드 결과에 따라서 구글 웹 검색의 스팸 정책, 사이트의 트래픽을 늘리기 위한 도움말을 검토하였으나 제시된 글에 대한 이해는 할 수 있었지만 이번 광고 게재 제한에 대한 직접적인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한 해답은 얻을 수 없었다.

결과적으로 게시자로서 취할 수 있는 조치는 없으므로 무력감만 더 쌓였다.

장기간 동안 발생되고 있는 호스팅 서버문제로 인하여 구글에서 접근이 되지 않으므로써 문제가 시작되지 않았을까 하는 추측만을 해볼 뿐이다.

블로그에는 광고 게재가 제한되어 송출이 안되고 있는데 자체 광고는 송출되고 있는 것은 공정해 보이지는 않는다. 블로그에 광고 게재가 제한되었다면 모든 광고가 제한되는 것이 합당하다고 보아야 하지 않겠는가?

 

 

팁: 끝으로 구글의 원칙을 지키고자 노력하는 사이트가 되고자 희망하면서 구글의 사이트 검색엔진 최적화 주요 권장사항을 정리하였다.

첫째, 유용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 콘텐츠

둘째, 검색할 때 사용할 만한 단어를 사용하면서 페이지에서 눈에 잘 띄거나 설명이 있는 위치에 배치

  • 페이지 제목과 주요 제목
  • 대체텍스트 링크텍스트

셋째, 링크를 클로링 가능하도록 설정

넷째, 사이트를 사람들에게 알린다. 자신과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용자와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적극적 활동

다섯째, 이미지 동영상 구조화된 데이터 자바스크립트등의 다른 콘텐츠가 있는 경우 권장 사항 준수

여섯째, 구글 검색에서 사이트가 표시되는 방식을 개선한다.

일곱 번째, 검색결과에 표시되지 않길 원하거나 정말 제외하려는 콘텐츠가 있는 경우 구글 검색에서 표시되는 방식을 제어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