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내 손안 세상 보기 니 해피
라이프

주차 중 접촉사고 보험 접수 처리 후기

by 니해피 2024. 10. 24.
반응형

주차를 시도하던 중에 주차되어 있는 차량과 접속사고가 발생하였다. 이에 본인이 가입하고 있는 자동차 보험사에 사고 접수 후 보험사로부터 온 안내톡을 비롯 처리 과정을 공유하고자 한다. 본인이 가입하고 있는 자동차 보험사의 보험 상품은 캐롯퍼마일자동차 보험이다.

 

차량 접촉사고는 상대방 차량이나 가해차량 모두 접촉에 의한 외관상 스크레치도 파손 흔적도 없는 아주 경미한 것으로 주차공간이 좁은 곳에 주차 중에 본인차량 후방 범퍼와 기 주차된 차량 앞 범퍼와의 접촉 사고이다.

 

주차 중 접촉사고 보험접수 처리 후기

 

 

 

접촉사고는 주차 시도 중 차량과 접촉이 있는 줄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의 경미한 사고이다. 주차 중 경고 신호가 울리고 있는 상태에서 조심스럽게 주차를 시도를 하던 중에 느낌상 접촉을 직감 확인을 하기 위하여 차에서 내렸더니 상대 차량에서도 운전자가 내리고 있다.

 

'접촉이 있었나요 미한하게 되었네요' 하였다. 그런데 돌아온 말은 왜 반말을 하느냐며 험악한 얼굴 표정을 한다. 반말을 하지 않았음에도 그렇게 들렸나 보다.

 

우선 접촉정도를 파악하기 위해서 두 차량 모두 범버를 확인을 해보았다. 외관상 흠집이나 파손된 부위는 보이지 않는다.

 

대뜸 보험사에 접수를 요구하길래 외관도 멀쩡하고 심하게 부딪친 것도 아니어서 이 정도를 가지고 보험사에서 보험처리를 하겠느냐고 하였다.

그러한 과정의 말이 오고 가는 과정이 지속되면서 상대방이 경찰에 신고를 하여 경찰이 출동되었다. 경찰은 혹시 내가 음주운전을 하지 않았는지 여부를 체크한다.

직무상 당연한 처리과정일 것이다. 나의 입장에서는 당황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경찰이 음주 측정기를 내게 대면서 ' 후 불어 보세요'라고 한다.

이내 하는 말 '음주여부 측정이 안됩니다'

 

당연하다.

본인은 음주운전을 해본적도 없을 뿐만 아니라 운전을 해야 하는 경우 술자리를 아예 하지 않는 성격을 갖고 있다.

 

이 정도에 경찰을 부르고 보험접수를 요구하니 내입장에서는 어처구니가 없는 것이다. 이 정도의 아량이나 여유도 없는 하늘 아래에서 함께 살아가는 현대인이라는데 유감이 아닐 수 없다.

 

상대차량 운전자가 보험 접수를 요구하는 바 보험사에 사고 접수를 하였다. 보험 접수는 차량에 있는 플러그 SOS 버튼을 길게 눌렀더니 바로 본인 핸드폰으로 보험사로부터 전화가 왔다.

캐롯퍼마일은 이점에서 아주 편리함을 느꼈다.

안내원의 안내에 따라 차량번호 사고상황 등 정보를 알려주면서 사고 처리 당당자 출동을 요구하였다.

 

내가 출동을 요구한것은 아니지만, 출동한 경찰에게 관내 처리할 일도 많을 텐데 이러한 일로 출동을 하게 하여 미안하다고 하였더니 당연히 해야 할 업무이므로 개념치 말라고 하면서 보험사 처리 담당자는 언제  도착하느냐고 묻는다.

 

출동 호출을 요구받은 지 10분도 안되어 도착이 되었고 이를 확인한 경찰은 원만한 해결을 하라고 하면서 현장을 떠났다.

 

차량을 주차하고 사무실에 돌아온 후 얼마 지나지 않아서 현장에 출동했던 보험사 직원으로부터 전화가 왔다. 상대방 차량 운전자가 대인보험도 접수해 달라고 요구를 하는데 어떻게 하겠냐고 묻는다.

내입장에서는 정말 어이가 없다. 어떻게 그런 요구를 할 수 있는지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하였다. 이에 직원은 대인접수는 하지 않겠다고 전화 연략을 하겠다고 하여 그렇게 하라고 하였다.

 

시간이 좀 흐른 뒤 보험사 사고처리 손해 사정인으로부터 전화가 왔다. 다시 사고 경위를 자세히 설명을 하였고 내가 촬영한 현장 사진을 보내줬다.

 

다음은 카톡으로 보험사가 보내온 안내문들이다.

긴급 견인서비스 신청

혹시 지금 긴급견인서비스가 필요하신가요?

고객님은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의 긴급출동서비스 특약 가입자로 30km까지 긴급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별도의 비용을 내야 하는 사설 견인 대신, 무상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 캐롯 긴급 견인 서비스를 바로 신청해 주세요

캐롯은 고객님의 원활한 사고 처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유의 사항

기준거리 초과 시 1km당 2,300원의 비용이 발생됩니다.

사고로 인해 차량이 도로를 벗어났을 경우 차량을 옮기는 비용이 별도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긴급 출동서비스 기본 이용 횟수를 초과하신 경우 별도의 비용이 발생됩니다.


긴급출동서비스 신청하기

고객센터 연결

 

위에서 알 수 있듯이 자동차 보험 가입할 때 긴급출동 견인 서비스 특약은 무상 기준거리 확인은 필 수이다. 기준거리 초과 시 추가 비용을 부담하여야 하기 때문이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무상 기준거리가 길 수록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보험사마다 각각 기준거리는 다르다.

 

경상환자 제도 개선에 따른 유의 사항(2023년 1월 1일 사고부터 적용)

1. 치료비 과실 책임 주의

자동차 보험 표준 약관에 따라 *차량 운전자가 상해급수 12-14(염좌 및 타박상등)에 해당하는 경우 대인 I한도를 초과하는 치료비는 피해자 과실만큼 피해자 보험 본인 보험 등으로로 처리하게 될 예정입니다.

*차량운전자 : 과실 있는 차량의 운전자 및 피해자 측 과실 적용자(직계가족 및 차주 등)

상해등급 12급 120만 원, 13급 80만 원, 14급 50만 원

 

2. 4주 초과 진료 시 진단서 제출 의무화

상해등급 12-14급 해당 교통사고환자의 경우 4주에 해당하는 치료는 진단서 없이 치료 가능하나 4주를 초과하는 치료를 받고자 할 경우 의사의 전문적인 판단에 따른 진단서에 근거하여 치료 가능 여부가 결정됩니다.

따라서 상해등급 12-14급 교통사고 환자의 경우 사고일로부터 28일 이내에 향후 치료가 필요하다는 의사의 소견이 적힌 진단서를 제출하기 바랍니다.

 

3. 증빙서류 제출 및 불이익 안내

해당제도의 적용 여부 확인을 위해서는 진료기록(진단서 소견서 입/통원확인서등)을 제출해야 되며, 미 제출 시 본인이 부담해야 할 치료비가 증가하는 등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자손/자상담보 보험금 청구 안내

피해자가 자동차 보험의 자손/자상 담보를 가입한 경우 의무 보험 한도를 초과하는 치료비 중 본인 과실에 해당하는 금액을 자손한도 내에서 본인 보험회사에 청구할 수 있습니다.(자상담보 가입 시 본인 보험회사에서 먼저 보상처리 가능)

 

대인보상에 있어서도 위와 같이 치료비 과실 책임에 따른 보험처리, 진단서 증빙서류 제출을 하여야 하며 증빙서류 미제출이 있는 경우 불이익이 있음도 알아야 하겠다. 자손 자상 보험 특약에 가입한 경우 보험 청구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알고 있는 것은 자동차보험 가입을 할 때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겠다.

 

사고 접수가 완료 됐어요

사고 접수가 완료되어 안내드립니다.

▶ 접수번호 : 20****- 0***2

▶ 사고 일시 : 2024.**.**/00:00

▶ 담당자 : 물사고 담당 스피드 1 차량 보상센터 기**☏010*******1

▶ 손해사정 위탁 및 선임 안내

캐롯손해보험은 자기 차량 손해 및 대물배상 사고에 대한 손해사정업무를 자회사인 히**손해사정주식회사에 위탁 및 선임하여 보상처리 진행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 [보험업 법 제185조]

진행상황 및 보상담당자는 캐롯사고처리 서비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캐롯사고처리서비스 바로가기

 

캐롯플러그관리안내

사고등으로 차량을 폐차(말소)하거나 양도하는 경우 차량에 부착된 플러그를 회수하여 캐롯에 반납하셔야 합니다. 플러그를 반납하시지 않는 경우 잔존가치에 대한 금액을 납입하셔야 합니다.

해지하는 경우 캐롯앱에서 직접 해지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환급 또는 추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 평일 09-18시

메일 주소 : customer@c********. com

 

보상처리 진행상황 안내

보상처리 진행상황 및 담당자는 캐롯사고처리서비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번호 : 2024**-0****

사고일시 : 2024.**.**/00:00

캐롯사고처리서비스 바로가기

 

주차
주차중인차량

 

캐롯퍼마일 타는 만큼 내는 자동차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플러그 관리는 매우 중요 요소 중 하나로 보인다. 커다란 사고로 인하여 자동차를 폐차 또는 말소하는 경우에 캐롯 플러그 반납이 필수 이기 때문이다.

 

 

 

위 안내 내용을 참조하면 보험 해지나 차량 폐차 말소를 하면서 플러그 미반납으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을 것이다.

 

본 사건 주차 중 접촉사고의 경우 대물처리만 접수되었고 대인접수도 요구하고 있는바 이에 대한 처리에 있어 추가할 내용이 발생하는 경우 보충할 예정이다. 이러한 류의 자동차 사고발생이 있을 때 처리함에 있어 이글이 도움이 되길 바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