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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 트래픽 품질 평가 광고 게재 제한

by 니해피 2022. 6.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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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정책센터로 이동하세요'라는 알림이 있어 애드센스 정책센터로 이동하여 보니 다음과 같은 안내문을 볼 수 있었다.

 

'광고 게재가 현재 제한적입니다. 문제에 대한 세부 정보를 검토하고 권장 조치를 확인하세요

 

광고 게재 제한 시작일

2022년 0월 00일

 

현재 상태

사이트 트래픽 품질을 평가하는 동안 계정에서 광고 게재가 일시적으로 제한됩니다. Google에서 트래픽을 계속 모니터링 함에 따라 이 제한이 자동적으로 검토 및 업데이트됩니다.

 

게시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

Google에서 사이트 트래픽을 평가하는 동안 계속 사이트를 개발하고 잠재 고객 구축하기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및 제한을 준수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광고 게재 제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느닷없이 알림이 있어 깜짝 놀란 가슴을 진정하며 정책센터의 알림을 살펴본 결과 광고 수익 지급을 하기 전에 그간의 유입된 트래픽 상태를 결산하기 위하여 사이트 트래픽 품질 평가를 진행하는 동안 광고 게재 숫자를 일시적으로 제한하는 것으로 보인다.

 

본건에 대하여 나만의 생각이 그렇다는 것이다.

 

제한사유는 구글에서 정한 프로그램 정책에 따르는 것이므로 정확하게 알기란 불가능할 것이며 다만 사안에 따라 주관적 평가를 할 수밖에 없다고 하겠다.

 

사실 이러한 알림이 뜨면 스트레스가 쌓이기 마련이다. 애드센스를 하는 한 피할 수 없는 숙명이 아닐까 생각한다.

 

알림에서 게시자가 취할 조치로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및 제한을 준수하는지 확인하고 광고 게재 제한에 대하여 알아보라고 하고 있으므로 맘 편하게 프로그램 정책과 제한, 게재 제한에 대하여 다시 한번 숙지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프로그램 정책에서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이 무효 크릭수와 노출수에 대한 것일 수 있겠다. 프로그램 정책을 한 번이라도 읽어 본 사람이라면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는 게시자는 없을 것이다.

 

그런데 수동 작업을 포함 노출수나 클릭 수를 인위적으로 부풀리기를 위한 어떠한 수단도 사용하면 안 된다고 하고 있다

 

인위적으로 부풀리는 수단은 어떤 것을 말하는 것일까?

 

광고는 사용자 관심에 기반하여 클릭되어야 한다는 것과 어떤 방법으로든 인위적으로 클릭 또는 노출시키는 행위를 엄격하게 금지한다고 하고 있다는 것 이해를 하고 있다. 그러나 인위적이란 수단을 동원하는 자는 일반인으로서는 정책에 대한 무지의 결과가 아닌 한 할 수 없는 영역일 것이다

 

제시하고 있는 수법으로는 반복적인 수동 클릭이나 노출, 자동화된 클릭 및 노출 생성도구, 로봇 또는 사기성 소프트웨어 사용이라고 하고 있다.

 

이유 불문 본인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는 절대 클릭하여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본인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 클릭을 하여서는 안된다는 것을 알고서 광고 클릭하는 하는 어리석은 자는 없을 것이다. 오히려 자신의 글을 보다가 실수로 광고를 터치하게 되면 심장이 내려앉는 기분을 느낄 것인데 누가 자신의 광고를 누를 수 있을까?

 

암산봉오리3개
사진=오색걷고 싶은길 암벽산

 

구글에서 사이트 트래픽을 평가하는 동안 계속해서 사이트를 개발하고 잠재고객을 구축하라고 하고 있으므로 이번 알림은 알 수 없는 나의 실수에 기반한 것이 아닐 것으로 판단하고 있지만 광고 숫자의 제한이라는 문구 '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는 스트레스를 쌓이게 하는 것이므로 빠른 시일 내 검토가 완료되고, 별문제 없이 알림 문구가 사라지기를 바라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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