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내 손안 세상 보기 니 해피
IT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by 니해피 2021. 12. 28.
반응형

애드센스 알림에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있어서 정책센터 세부 정보를 확인해 보니 문제 있는 페이지, 발견된 문제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과 함께 필요한 조치사항이 안내되어 있다.

 

안내문에 따라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무엇인지 확인을 해 보았다.

 

정책센터 첫 방문 페이지 해결해야하는 문제 해당되는 항목은 '0'으로 되어 있다. 해당 항목의 숫자는 위반으로 간주된 현재 상태 문제의 개수로서 먼저 해결해야 하는 문제의 수를 말하는 것이다.

 

숫자가 '0'으로 되어 있다는 것은 해결할 문제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인다.

 

위 필요한 조치사항에서도 정책 위반 문제가 아니라고 되어 있으므로 다행이긴 하지만 '크롤러가 호스팅 서버에 연결을 할 수 없는 오류로 인하여 광고 수익에 손실 발생이 생긴다'라는 안내 메시지는 왜 뜬 걸까 궁금해지지 않을 수 없다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그럼 왜 오류 안내 메시지가 뜬 걸까? 애드센스 크롤러 작동방식을 알아보았다

 

8가지 내용이 있는데 크롤러 보고서는 1주에 1번 업데이트되며 크롤링은 애드센스 클롤러에 의해 자동 실행되고 페이지 변경사항이 애드센스에 반영이 되려면 최대 1-2주가 소요될 수 있다고 되어 있다

 

이곳 내용은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는 문제 해결 관련성은 해당이 없는 것 같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분은 이곳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99376?hl=ko]을 방문 확인 할 수 있다.

 

다음으로 애드센스 크롤러 문제 및 해결방법을 알아보았다.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가 콘텐츠에 액세스할수 없는 경우는 액세스 문제, 사이트 문제, 호스팅 문제의 3가지 경우로 목록 안내를 참고하여 해결하라고 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2381908?hl=ko]을 방문 확인해 볼 수 있다.

 

첫째, 액세스 문제는 사이트에 로그인이 필요하거나, 콘텐츠가 제한된 네트워크 또는 IP범위 뒤에 있거나, robots.txt에서 광고 크롤러를 차단한 경우이다.

 

둘째, 싸이트 문제는 사이트를 찾을 수 없는 경우, 사이트에 새로운 콘텐츠(광고 게 제후 몇 분 이내 크롤러가 방문하게 되는데 이때 실패하는 경우), 사이트에서 다수의 리디렉션을 사용(리디렉션은 최소화할 수 록 오류 발생이 줄어든다), 개인화된 URL페이지를 사용, POST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이다.

 

셋째, 호스팅 문제는 사이트의 네임서버에 문제가 있거나 사이트 서버가 제때 응답을 못한 경우에 오류가 발생된다.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의 문제는

'서버가 다운되거나 응답을 보내기 전에 서버가 연결을 닫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서버에 연결할 수 없었다'는 것이다

이것은 내가 컨트롤할수있는 문제가 아닌 것이다

 

페이지발견문제안내문구
세부정보

 

결론적으로 크롤러 문제가 발생된 원인은 안내 글을 읽어 보므로서 이런저런 원인에 의해서 오류가 발생이 되었고 기게 적으로 오류 메시지를 안내했음을 알 수 있었다. 결국 이번에 발생된 크롤러 오류인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은 내가 조치할 것은 없으며 애드센스 크롤러가 재방문하여 반영되기까지 1-2주가 소요된다고 하였으므로 그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본다.

반응형

댓글